요리

맛있게 먹고 살빼자 발사믹 소스 곁들인 두부 스테이크

미코유 2023. 5. 17. 07:30
반응형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네요.

 

제가 다니는 헬스장에 요즘 들어 사람이 많아 진 것만 봐도 여름을 대비 하기 위한 다이어트 열풍을 실감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름이 뭔지... 그죠?

 

그렇다고 무턱대고 소식과 운동만으로 살기에는 세상살이 너무 재미없자나요~

 

그래서 맛있게 먹으면서 살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요리 준비했습니다. !!

 

 

= 발사믹 소스에 졸인 양파를 곁들인 두부 스테이크 =

 

< 만드는 법 >

 

재료 : 두부, 양파, 파프리카 ( 옵션 ), 소금 후추 약간씩

발사믹 소스 : 발사믹 식초 1큰술, 간장 1작은술, 설탕 1큰술

 

1. 두부는 두툼하게 썰어 키친타월로 수분을 빼준 뒤, 소금 후추를 뿌려 둡니다.

 

2. 팬에 오일을 두르고, 약불에서 두부를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3. 양파와 파프리카는 잘게 다진 뒤, 팬에서 굽다가 소금 살짝 뿌린 뒤, 발사믹 소스를 부어 졸여 주세요.

 

4. 노릇하게 구워진 두부를 완성 접시에 담고, 소스를 부어 주면 다이어트 스테이크 완성!!

 

 

겉은 단단하고 속은 엄청 부드러워요~ 제가 푸아그라는 먹어 보지 못했지만.. 먹어보신 분에 말씀에 의하면..



두부의 부드러운 식감이 푸아그라와 조금 비슷하다고 하네요. 푸아그라 못먹어 보면 어떻습니다.



밭에서 나는 소고기가 콩 아닙니까. ㅎㅎ



담백한 두부와 새콤한 발사믹 소스가 정말 잘 어울리는 두부 스테이크 먹고, 올 여름도 당당해지자구요!!



#두부버거
#두부
#스테이크
#발사믹소스두부스테이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