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블루베리 소스를 곁들인 유쾌한 치즈 케익

미코유 2024. 1. 12. 08:59
반응형

이웃님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저는 어제 미술 학원에서 인물화 특별 수업이 있었어요.

 

돌아가면서 모델이 되어, 10분 동안 인물화를 그리는 수업이었는데요.

 

모델로 앉아 있는 10분이 어찌나 길게 느껴지던지요.. ㅎㅎ

 

 

 

다양한 인물의 모습, 그리고 저마다의 색깔로 표현된 인물화..

 

다 그린 뒤에 다같이 서로 그린 그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구요.

 

아주 특별하고 즐거운 수업이었어요.

 

 

 

즐거웠던 수업 만큼이나 맛있는 치즈 케익 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

 

아주 진~~한 치즈 케익이구요.

 

새콤한 블루베리 소스를 곁들어~ 환상의 맛을 자랑한답니다. ㅎㅎ

 

 


 

= 진한 치즈 케익 with 블루베리 퓌레 =

 

 

< 만드는 법 >

 

 

재료 : 크림치즈 400g, 버터 25g, 설탕 70g, 달걀 1개, 박력분 1큰술반,  다이제스티브 100g + 버터 50g + 노른자 1개

 

블루베리 소스 : 냉동 블루베리 1/2컵, 설탕 1큰술

 

 

 

1. 먼저 다이제스티브 비스킷은 잘게 부수고, 버터와 잘 섞은 후 노른자를 넣어 함께 섞어 주세요.

 

2. 케이크 틀에 1의 비스킷을 바닥에 잘 펴놓습니다.

 

3. 15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약 10분 정도 구운 뒤에 식혀 주세요.

 

4. 실온의 크림치즈는 휘핑기로 풀어 준 뒤에, 버터 - 설탕 순으로 넣고 고루 저어 줍니다.

 

5. 실온의 달걀을 넣고 함께 섞다가, 마지막에 밀가루 1큰술 반을 넣고 살살 섞어 주세요.

 

6. 반죽을 3의 비스킷 반죽 위에 붓고, 170도 오븐에서 25 ~ 30분간 구워 주세요.

 

7. 다시 130도 오븐엣 20분간 더 구워 줍니다.

 

8. 치즈 케익이 완성되면, 완전히 식힌 뒤에 틀에서 분리 시켜 냉장고에 넣어 주세요.

 

9. 차갑게 식히는 동안, 냄비에 냉동 블루베리와 설탕을 넣고 퓌레를 만들어 주세요.

 

10. 퓌레가 완성 되면 식힌 뒤에, 미리 만들어 놓으 치즈 케익 위에 고루 뿌려 주면 완성~!!!

 

 


저는 지름 15cm틀에 구웠구요~

 

더 큰사이즈로 하시려면 재료를 두배로 늘이시면 될 것 같아요~

 

워낙 진해서..크림치즈가 겁나 많이 들어갑니다. ㅎㅎ

 


역시 홈메이드는~ 파는 치즈케익과는 비교가 안되는 것 같아요~

 

진한 치즈의 맛이 듬뿍 듬뿍~~

 

블루베리의 새콤함과 너무 잘 어울리네요.


오호~

 

진한 치즈의 맛이 절정입니다.


 

입 안가득 유쾌한 치즈 맛이 좌르르~~~

 

가끔 이럴 때 있자나요..

 

정말 진하게~ 진한 맛이 그리울 때..

 

아마 이 치즈케익 한 조각이면.. 그 그리움이 가득 채워지지 않을까요?

 

 

 

 

 

태그
#상품리뷰
#요리·레시피
#[홈베이킹]블루베리소스를곁들인유쾌한치즈케익by미코유
#진한치즈케익
#크림치즈
#케익
#행복한맛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