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Classic sour cream cinnamon & Nut coffee cake

미코유 2023. 10. 18. 07:28
반응형


 

지난 번 코스트코에서 사온 사워크림의 유통기한이 임박해.. 이번 주말 내내 끊임없이 베이킹을 해댔네요 ㅋㅋ

 

역시 뭐든지 미리 사두면 안되는 것 같아요. ㅎㅎ


그중에서도~ 꼭 만들어 보고 싶었던  ' 클래식 사워크림 시나몬 그리고 너트커피 케익 '

처음 레시피 봤을 때 어찌나 빨리 만들고 싶었더지.. 주말이 빨리 오기만을 기다렸는데..

드디어 소원성취한 것 같아요. ㅎㅎ

 

 

역시~ 예상대로 너무 맛있었어요~ 촉촉하고 부드러움 그 자체?


= Classic sour cream cinnamon & Nut coffee cake =

 

 

< 만드는 법 >

 

 

재료 : 사워크림 믹스 ( 사워크림 1 + 1/2컵, 베이킹 소다 1ts ), 버터 1컵, 유기농설탕 1컵, 계란 3개, 바닐라 액 1 ts, 유기농박력분

          3컵, 베이킹 파우더 2ts, 소금 1ts

토핑 : 다진 피칸 1+1/4컵, 설탕 1/4컵, 시나몬가루 1ts

 

 

 

1. 사워크림과 베이킹소다를 섞은 뒤 1시간 실온에 두어 사워크림 믹스를 미리 만들어 주세요.

   ( 분량의 재료를 모두 모아 토핑 재료를 미리 만들어 두세요. )

 

 

2. 실온의 말랑한 버터에 설탕을 넣고 휘핑하다가, 달걀을 하나씩 넣고 바닐라 액을 넣어 섞어 주세요.

 

3. 여기에 체친 가루류를 1/2만 넣고 살살 섞어 주다가, 사워크림 믹스를 1/2 넣고 섞어 주세요.

 

4. 다시 나머지 가루류를 넣고, 사워크림도 모두 넣어 아래서 위로 살살 섞어 줍니다.

 

5.  틀에 토핑의 1/2을 담고, 반죽 1/2를 담고, 다시 토핑 - 반죽 순으로 담아 준 뒤 180도 오븐에서 50 ~ 1시간 구워내면 완성!


와~~ 큼직하니 정말 잘 구워졌어요 ^^

 

요렇게 하나씩 잘라서.. 커피랑 아침으로 먹었어요~

한조각만 먹으려고 했는데.. 자꾸만 먹게되는.. 으~~

그래도 나머지는 내일 또 먹어야지 하고 꾹 참았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