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No 버터 부드럽고 달콤한 고구마 머핀

미코유 2023. 7. 22. 18:04
반응형

며칠전 부터 폭신하면서..촉촉하고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머핀이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ㅋㅋ

 

개인적으로 버터 들어간 빵은 별로 안좋아해서 오일로 만들어보았는데..

 

자화자찬인가요? ㅋㅋ 제가 원하던 그 맛이 나와 저도 놀랬습니다 ㅋㅋㅋ


= 부드럽고 달콤한 고구마 머핀 =

 

< 만드는 법 >

 

재료 : 고구마 2개, 오일 90g, 설탕 70g, 달걀 2개, 박력분 120g, 생크림 40g, 베이킹 파우더 1st, 꿀 1큰술, 바닐린향 아직 조금  

 

1. 고구마는 껍질을 깨끗이 씻은 뒤 깍둑설기로 썰어, 삶아주세요.

 

2. 오일과 설탕을 섞은 뒤 휘핑기로 저은 뒤 달걀을 넣어 한번 더 저어주세요.

 

3. 2의 반죽에 체친 가루류를 모두 넣어 살살 섞어 줍니다.

 

4. 분량의 생크림을 조금씩 넣어가며 섞다가, 삶아둔 고구마를 넣고 꿀도 같이 넣어 주세요.

 

5. 머핀틀에 유산지를 깔고, 반죽을 넣어 평평하게 만들어 준 뒤 170도 오븐에서 약 20 ~ 25분간 구워주면 완성!!

 

 

고구마는 껍질 채 먹어야 한다는거 아시죠?

 

고구마를 듬뿍 넣었더니, 씹는 맛도 좋고 생크림이 들어가 너무 부드럽고 촉촉하네요. ^^

 

달콤한 고구마 머핀~ 집에서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

 

 

#고구마빵
#고구마머핀
#머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