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부드러운 맛에 반하는, 달걀 오이 샌드위치 만드는법

미코유 2024. 5. 23. 08:29
반응형


 

삶은 감자에 달걀과 오이가 들어간, 감자 샐러드 샌드위치입니다.

 

 

평소에는 마요네즈를 잘 먹지 않지만, 유독 이 샌드위치에는 마요네즈가 꼭 들어가야 제 맛이 나더라구요. ㅎㅎ

 

 

또 한가지~ 식빵이 부드러울 수록 맛있는 샌드위치이기도 하구요.

 

 

우유식빵이나 모닝빵으로 만들어도 되구요.

저는 커다란 브리오슈 빵을 사왔을 때, 슥슥 잘라 만들었어요.

 

빵도 부드럽고, 고소하고 담백한 감자샐러드까지 부드러워서~

한 입 한 입 사르르 녹듯..잘도 넘어 가네요. ㅎㅎ

 


= 감자 달걀 샐러드 샌드위치 =

 

 

< 만드는 법 >

 

 

재료 : 샌드위치용 빵, 감자 1개, 달걀 2개, 오이 1/3 ( 생략가능 ), 마요네즈 1 ~ 2큰술, 소금 후추 약간씩, 설탕 1작은술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삶은 뒤 뜨거울 때 포크로 으깨어 주세요.

 

2. 오이는 채 썰어 소금을 살짝 넣어 재워두고, 달걀은 삶은 뒤 찬물에 식힌 뒤 곱게 다져 줍니다.

 

3. 1의 감자에 다진 달걀과 오이, 마요네즈와 설탕, 소금, 후추를 넣고 고루 섞어 주세요.

 

4. 부드러운 빵에 소복히 담은 뒤 잘 포개어 주면 완성입니다.

 

 


이 샌드위치는 부드러운 맛에 먹는 것 같아요.

 

우유 식빵에 넣고 잘 포갠 뒤 가장 자리를 잘라 내고, 속살 부분만 잘라 먹어도 참 맛있구요.

 


저는 아침에 한 조각 먹고, 밤 늦게 야식으로도 먹었는데요.

 

심야식당에서 나왔던 댤걀 샌드위치가 생각나더라구요. ㅎㅎ

 


미리 만들어 두었다가 랩으로 꽁꽁 싸매 냉장고에 넣어 두면~

 

바쁜 아침에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겠죠?

 

 

 

 

 
#브런치
#샌드위치
#달걀샐러드
#감자샐러드
#심야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