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맥주안주로 좋은, 달콤한 허니 오렌지 아몬드 만드는법

미코유 2024. 5. 13. 08:33
반응형


더운 날씨 하면, 떠오르는 많은 음식 중에, 시원한~~맥주를 빼놓을 수 없자나요.

오렌지와 아몬드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맥주 안주를 소개합니다.

 

 

오렌지의 향긋함과 꿀의 달콤함이 더해져서~ 맥주 마실 때 주전부리로 아주 좋아요. ^^


 

= 허니 오렌지 아몬드 =

 

< 만드는 법 >

 

 

재료 : 아몬드 2컵, 설탕 3큰술, 소금 1작은술, 오렌지 제스트 1큰술, 물 1큰술, 꿀 1큰술, 오일 1작은술

 

 

1. 아몬드는 미리 팬이나 오븐에서 구워 주세요.

 

2. 볼에 설탕, 소금, 오렌지 제스트를 넣고 섞어 줍니다.

 

3. 냄비에 물, 꿀, 오일을 넣고 중불에서 끓이다가 끓기시작하면, 1의 구운 아몬드를 넣고 섞어 주세요.

 

4. 여기에 2를 넣고 골고루 섞은 뒤, 차갑게 식혀 굳혀 주면 완성입니다.

 

 

 


평범했던 아몬드에, 오렌지 옷이 입혀졌네요. ㅎㅎ

 

 

술 안주로 먹기에는 아무래도 달콤, 짭쪼롬함이~ 잘 어울리죠.

 


 

술 안주도 준비되었겠다~

 

시원한 맥주도 한잔 안할 수 없자나요. ㅎㅎ


 

풍성한 거품과 부드럽고 진한 홉의 향이 가득한, 영국 에일 맥주~ 올드 스펙클드 헨입니다.

 

맥주 이름이 꽤 어려운 데요?

 

늙은 얼룩점박이 암탉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ㅎㅎ

 

 

간단하게 맥주 한잔 할 때 안주로 좋은, 오렌지 허니 아몬드~

미리 넉넉히 만들어 두었다가 베이킹에 다져 넣어도 좋을 것 같네요. ^^

 

#에일맥주
#아몬드
#견과류
#주전부리
#맥주안주
#술안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