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녹차와 초코 마블 머핀만들기

미코유 2024. 3. 16. 09:30
반응형


거창한 케익이 아니더라도,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머핀을 소개하려고 해요.

 

프로스팅을 올려 컵케익 처럼 꾸며도 되구요~

 

저는 다크 초콜릿 하나 달랑 올려 심플하게 만들었어요. ㅎㅎ

 

 

손수 만든 머핀이나 컵케익으로~ 사랑하는 가족들과 연인에게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 녹차 컵케익 =

 

 

< 만드는 법 >

 

 재료 : 유기농 박력분 180g, 베이킹파우더 4g, 일본산 말차가루 4~5g, 무염버터 120g, 유기농 황설탕 190g, 달걀 2개,

          우유 125g, 소금 약간, 토핑용 다크 초컬릿 몇개

 

 

 

1. 실온의 말랑 버터에 설탕을 넣어 휘핑해주세요.

 

2. 설탕이 녹으면, 여기에 달걀을 하나식 넣으면서 재빠르게 섞습니다.

 

3. 체친 밀가루, 말차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우유와 번갈아 가면서 반죽에 넣어 주세요.

 

4. 가루류를 마지막으로 넣고, 머핀틀에 유산지를 깐 뒤 반죽을 90% 정도 담아 주세요.

 

5. 180도 예열한 오븐에서, 약 22 ~ 24분 정도 구워 주면 완성입니다.

 

6.  구워진 컵케익은 한 김 식힌 뒤 틀에서 분리하여 충분히 식혀주세요.

 

7. 다크 초컬릿을 하나씩 꼽아 주면 완성입니다.

 

 

 

 


말차가루를 넣었더니, 색이 정말 곱고~ 우아한 빛깔이 감도네요. ^^

 


 

이건 전날 만들었던 초코 컵케익 반죽이 남아서~ 녹차와 함께 반반 섞어 만들었어요~

녹차와 초코의 만남~ 마블 컵케익입니다.


 

아래에는 초코 반죽을 반 정도 남고~ 위에는 녹차 반죽을 올려 구웠더니~

 

자연스럽게 마블 형태가 되었어요. ^^

 

#녹차컵케익
#초코컵케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