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남은 송편으로 만드는 견과류 조청 송편 강정 만드는 법

미코유 2024. 3. 9. 07:52
반응형


보통 강정이라 하면, 기름에 튀기거나 구워서 설탕과 함께 졸여 만들자나요.

 

 

그렇게 만들면 아무래도 칼로리도 높고, 기름져서 쉽게 질릴 수도 있구요.

 

 

저는 송편만 따로 오븐에 구운 뒤에, 조청에 견과류를 넣고 버부며~ 송편 위에 살포시 올렸습니다.

 

 

조청의 은은한 단맛과 고소한 견과류가 더해져서~ 쫄깃한 송편이 더욱 맛있게 느껴지네요.

 

 

커피와 드셔도 좋구요.

 

이왕이면, 전통차와 함께 다식으로 드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 남은 송편으로 만드는, 견과류 조청 송편 강정 =

 

 

< 만드는 법 >

 

 

재료 : 송편 4개, 각종 견과류 20g ( 호두, 아몬드, 땅콩 아무거나 ), 조청 2큰술

 

 

 

1. 얼려두었거나, 냉장고에 넣어 두었던 송편은 180도 예열된 오븐에서 약 10 ~ 15분 정도 구워 주세요.

 

2. 견과류를 곱게 다져 조청과 함께 섞어 주세요.

 

3. 2의 조청에 구운 송편을 넣고 버무려 주면 완성입니다.

 


일부러 제가 조청이나 꿀에 찍어 먹으려고~ 요 송편은 앙꼬 없이 그냥 만들었어요.

 

 

겉에 견과류와 조청이 버무러져.. 앙꼬가 없어도 쫄깃 쫄깃하니 너무 맛있네요. ^^


얼마전 부터 목이 아파서 도라지와 배, 생강을 넣고 차로 끓여 마시고 있어요.

 

따끈한 도라지 차와 함께 곁든 송편 강정.

 

출출한 오후 시간대에~ 너무 행복한 티 타임입니다. ^^


명절에 만들었던 송편~ 냉동실에 얼려 두셨다면..

 

요렇게 송편 강정으로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달짝지근해서, 아이들도 무척 좋아할 것 같네요. ^^

 

 

#모시송편
#간식
#추석음식
#송편강정
#강정
#영양간식
#티타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