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입 안가득 퍼지는 달콤함 생초콜렛( 파베 초컬릿 )

미코유 2024. 1. 16. 08:17
반응형


 

이름만으로도 달콤함과 쫀득함이 연상되는 생(生) 초컬릿 입니다.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아 발렌타인 선물로는 아주 딱 일 것 같네요.

 

 

아직 준비 못하셨다구요?

 

 

그럼 달콤함이 입 안 가득 퍼지는 생 초컬릿, 어떠세요?

 

종이 상자에 담았더니 꽤 그럴싸 하네요~ ㅎㅎ


= 생 초컬릿 ( 파베 초컬릿 ) 만들기 =

 

 

< 만드는 법 >

 

 

재료 : 다크 초컬릿 200g, 생크림 100g, 꿀 15g, 버터 15g, 트리플섹 5g ( 생략가능 ), 묻혀줄 코코아가루 적당량

 

 

1. 냄비에 생크림을 넣고 끓이다가 보글 거리기 시작하면 바로 불에서 내려 주세요.

 

2. 초컬릿은 중탕으로 녹여 줍니다.

 

3. 녹인 초컬릿에 1의 생크림을 넣고 섞다가, 꿀을 넣어 고루 섞어 주세요.

 

4. 여기에 실온의 버터도 넣어 함께 섞어주세요.

 

5. 트리플섹이나 럼을 넣어 풍미를 살려도 되구요. 없으시면 생략 가능 합니다.

 

6. 사각용기에 랩을 깔고 초컬릿을 평평하게 채워 냉장고에서 2시간 정도 굳혀 주세요.

 

7. 굳힌 생 초컬릿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줍니다.

 

8. 칼을 가스불에 달궈 가며 자르면 매끈하게 자를 수 있어요.

 

9. 마지막으로 코코아 가루에 초컬릿을 고루 굴려 주면 완성~!!

 

 

그냥 상자에 담아 줘도 좋지만 리본으로 살짝 포인트를 줘봤어요. ^^

 

제가 만들어서 제가 풀어 보네요. ㅎㅎ

 

이런거 받는 사람~ 너무 좋을 것 같은데요?


하루에 하나씩만 먹어도~ 16일 동안 아주 입안이 즐거울 것 같아요. ^^


귀찮아서 그냥 칼로 푹푹 썰었더니 모양이 삐뚤 빼뚤하네요. ㅎㅎ

 

투박한 멋이려니 생각하고..

저는 발로나 70% 다크 초컬릿을 사용했는데요.

 

너무 진해서~ 하나 먹으면 손발이 오그라 들 정도에요. ㅋㅋ

 

생 초컬릿으로 만드실려면 카카오 함량 50% 정도의 밀크 초컬리을 적당할 것 같네요.

 

 사랑하는 연인과 행복한 추억 듬뿍 만드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