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사랑스런 달콤한 맛 초코 컵케익

미코유 2023. 10. 16. 08:00
반응형


이웃님들~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오랫만에 시간이 나서.. 그동안 너무하고 싶었던 베이킹을 미친듯이(?) 하고 있어요. ㅋㅋ

어제부터 만들어 댔더니.. 벌써 한가득이네요.. 이거 먹을 사람도 없는데 큰일이에요 ㅡㅡ;;

 

어쨋거나 신나게 베이킹을 내일까지 계속 할 것 같아요.

월요일부터 회사가게 되면 또 시간이 안될 것 같아서..

 

절 보고 누군가가 그러네요.

왜 쉬질 않아?

 

나? 지금 쉬고 있는건데... ㅎㅎㅎ ( 베이킹은 저에게 일이 아니라 즐거움이거든요 ^^ )

 

 

컵케익 중에 가장 자주 만들었던.. 달콤한 초코 컵케익~

슈가파우더가 하얗게 쌓인 눈처럼 너무 이뻐요 ^^

 

포크에 꽂아 짧은 메모로 감동 주는 센스까지 ㅋㅋ

 

 

달콤한 컵케익 만들러 따라오세요~~~

 

 


 

= 달콤한 초코 컵케익 =

 

 

< 만드는 법 >

 

 

 

재료 : 초콜릿 85g, 버터 160g, 유기농 설탕 150g, 달걀 3개, 유기농 박력분 65g, 코코아 가루 15g, 베이킹파우더 4g, 소금 약간

         바닐라 원액 1작은술

프로스팅 : 초컬릿 240g, 생크림 250g, 슈가파우더 100g, 바닐라 원액 1작은술

 

 

 

 

1. 버터와 초컬릿은 중탕으로 녹인 후, 설탕을 넣고 잘 섞어 10분 정도 식혀 주세요.

 

2. 여기에, 달걀을 하나씩 넣으면서 거품기로 섞고 바닐라 원액도 넣어 주세요.

 

3. 체쳐둔 가루류를 모두 넣고, 가볍게 살살 섞어 주세요.

 

4. 짤주머니나 스푼으로 컵케익 컵에 70% 정도만 채우고, 180도 오븐에서 20분 ~ 22분 정도 구운 뒤 식힘망에 올려 1시간 이상

   완전히 식혀 주세요.

 

5. 식는 동안, 프로스팅을 준비합니다.

 

6. 분량의 생크림을 냄비에 넣고 끓이다, 보글 보글 끓어 오르면 볼에 담아 놓은 초컬릿 위에 생크림을 부어 주세요.

 

7. 초컬릿이 녹으면 생크림과 잘 섞어 준 뒤 바닐라 원액을 넣어 섞어 주세요. 달콤함을 원하면 이때 슈가파우더를 넣어 주면 됩니다.

 

8. 충분히 식은 컵케익 위에 초콜릿 가냐슈를 이쁘게 발라 슈가파우더를 솔솔 뿌려주면 사랑스럽 초코 컵케익 완성!!

 

 

 

 


 

윗면이 살짝 심심해서 피칸을 하나씩 콕콕 박았어요~ ㅎㅎ

 

 

 

 

 커피 한잔과 달콤한 초코 컵케익의 아름다운 만남이네요~ ^^

 

달콤한 주말 되세요!!

 


태그
#요리·레시피
#[미코유]사랑스런달콤한맛초코컵케익
#초코컵케익
#초코케익
#컵케이크
#디저트
#초컬릿
#홈베이킹
#나의레시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