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견과류가 들어간 촉촉한 초코 쿠키

미코유 2023. 8. 4. 07:28
반응형

오늘은 아침부터 베이킹한다고 바빴네요~ 요즘 저희집 오븐이 쉴새 없이 돌아 가고 있답니다.

 

요즘 제가 고구마 연구에 빠져 살다보니 홈베이킹에 맛들려서 (?) ㅋㅋ

 

요리보다 베이킹을 더 자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

 

특별히 오늘은 제가 늘 구박하는 제 짝지를 위해... 그분이 좋아하는 초코칩 쿠키를 만들었어요.

 

워낙 진~~한걸 좋아하시는 분이라.. ㅋㅋ 다크 초컬릿과 몸에 좋은 견과류 듬뿍 넣고 큼직하게 구워 보았답니다.

 

 


 

= 견과류가 들어간 촉촉한 초코 쿠키 =

 

< 만드는 법 >

 

 

재료 : 유기농 중력분 140g, 무가당 코코아가루 15g, 베이킹 파우더 3g, 소금 약간

         버터 65g, 다크 초컬릿 40g, 유기농 황설탕 60g , 달걀 1개, 바닐라 오일 약간, 다진 호두와 아몬드 60g

 

 

1.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  버터는 거품기로 풀어 주세요.

 

2. 1에 설탕을 넣고, 거품기로 골고루 섞어 줍니다.

 

3. 미리 풀어둔 달걀을 2에 넣고 섞어 주세요.

 

4. 다크 초컬릿은 중탕으로 녹여준 뒤 식혀 줍니다.

 

5. 녹인 다크 초컬릿을 3에 넣고, 바닐라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주세요.

 

6. 중력분, 코코아 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한꺼번에 체에 쳐서 5에 넣고 살살 섞어 주세요.

 

7. 오븐팬에서 3분정도 구운 호두와 아몬드를 잘게 다진 뒤 반죽에 넣고 섞어 주세요.

 

8. 오븐팬에 유산지를 깔고, 수저나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반죽을 떠서 오븐팬 위에 올려 줍니다.

 

9. 손으로 지그시 반죽을 눌러 장식용 견과류를 조금 더 올려 준 뒤 180도 예열된 오븐에서 약 15 ~ 20분간 구워 주면 완성!!

 

 

 

tip > 중력분으로 만들어서 바삭하지 않고 촉촉한 질감이에요~ 바삭함을 원하시면 박력분으로 하시면 되요. ^^

촉촉함이 느껴지시나요?

 

제가 먹을려고 만든건 아니지만.. 자꾸만 손이 간다는... ㅋㅋ

 

커피와 먹기에는 정말 쵝오입니다. ^^

 
#초코칩쿠키
#촉촉한초코쿠키
#초코쿠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