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바닐라 아이스크림 만드는 법

미코유 2024. 7. 12. 17:40
반응형


길을 걸어 가는데, 초등학생 처럼 보이는 애들 몇몇이서 아이스크림을 먹는 걸 보고,

 

문득  어릴 적 내 모습이 떠올랐다.

 

 

내가 가장 좋아했던 아이스크림은, 찰떡 아이스크림 이라고 그당시 나름 고급 아이스크림 축에 속했었다.

가격에 비해 양이 작아, 두개를 먹고 나서도 늘 아쉬움이 남았었다.

 

고급 아이스크림 답게 가운데 포크가 들어있어, 포크로 찰떡 아이스크림을 콕 찍어 먹으면

 

안에는 팥 아이스크림 맛이 나고 겉으로는 쑥떡의 쫄깃함이 느껴졌다.

 

어린 나이에 적은 용돈으로는 아이스크림을 한번에 두개 먹는 일은 있을 수 없었으므로(?)

 

아, 아이스크림 배부르게 먹었으면 좋겠다 라는 상상을 하곤했다.

 

 

지금은 그때와 다르게 입맛도 많이 변해서 시판 아이스크림을 사먹는 일이 거의 없지만...

 

 

어릴 적 나는 시원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종종 이런 생각을 했었다.

 

 

세상에 아이스크림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 홈메이드 바닐라 아이스크림 =

 

 

< 만드는 법 >

 

 

재료 : 우유 400g, 생크림 100g, 노른자 4개, 설탕 70g ~ 80g, 바닐라 익스트렉 1작은술

 
1. 노른자에 설탕을 넣고 가볍게 섞어 주세요.

2. 우유는 냄비에 넣고 따뜻할 정도로만 데워 주세요.

3. 1에 데운 우유 1/2을 넣고 잘 섞은 뒤 다시 2에 넣어 줍니다.

4. 약불에서 80도 온도의 미음정도의 농도가 될 때까지 끓여 주세요.

5. 체에 거른 뒤에 생크림과 바닐라익스트렉을 넣고 잘 섞은 뒤 냉장고에 넣어 5시간 이상 숙성시켜 주세요.

6. 아이스크림 메이커에 담고 15분간 가동한 뒤 냉동실에서 얼려주면 완성입니다.

 
tip> 아이스크림 메이커를 사용하지 않을시, 숙성 뒤 냉동실에서 얼리고 30분 마다 한번씩 포크로

 긁어주는 작업을 5회 정도 반복해주면 됩니다. 

 

 


 

이것이 바로 퓨어 바닐라 아이스크림.

 


 

부드러운 식감과 쫄깃한 맛이 어우러져, 첨가물 없이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아이스크림이 탄생되었다.

 


그렇게 나는 세상에는 아이스크림을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언젠가 아이스크림이 싫다고 하는 이를 보았다.

 

 

어째서?

 

그의 대답은 단오했다.

 

 

몸에 좋지 않자나.

 

 

응. 그건 그렇지...

그래도 먹을 때 기분이 좋아지지 않아?

 

 

글쎄...

...........


날씨가 더워지면서 앞으로 종종 아이스크림을 만들게 될 것 같다.

 

뭐든 적당히 기분좋게 먹는 건, 필요하지 않을까?

 

 

 

태그
#요리·레시피
#[바닐라젤라또아이스크림]바닐라아이스크림만드는법by미코유
#바닐라아이스크림
#젤라또
#홈메이드아이스크림
#바닐라
#아이스크림싫어하는사람이있을까
#찰떡아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