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여름과 잘 어울리는, 레몬 코코넛 스콘 만드는법

미코유 2024. 5. 1. 12:26
반응형


비가 내리는 날은, 괜히 더 서정적이고 감성적으로 되는 것 같아요.

 

 

향긋한 커피가 생각나구요.

갓 구운 스콘도 생각나구요.

 

 

노릇 노릇 맛있게 부쳐진 부침개의 고소한 기름 냄새도 생각나구요.

 

 

차분해진 마음으로, 신나게 내리는 빗소리를 듣는 것도 좋구요.

보고 싶었던 영화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지요.

 

 

어릴 적에는 비오는 날이 참 싫었거든요.

지금은 이런 저런 이유로, 비 오는 날을 제법 잘 즐기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비가 와서 좋은 날,

스콘이 더 맛있는 날입니다.

 


= 여름과 잘 어울리는 no버터 레몬 코코넛 스콘 =

 

 

< 만드는 법 >

 

 

재료 : 박력분 160g, 코코넛가루 40g, 레몬제스트 1개분량, 유기농설탕 60g, 베이킹파우더 8g, 소금 약간,

두유 80g, 포도씨유 50g

 
1. 볼에 체친 가루류를 담고, 여기에 설탕, 소금, 레몬제스트, 코코넛가루를 넣고 고루 섞어 주세요.

 

2. 가운데 홈을 내어, 두유와 오일을 넣고 섞어 하나로 뭉쳐 줍니다.

 

3. 반죽을 작업대 위에 올려 빨래 빨 듯이 손바닥으로 세게 눌러가며 치대는 것은 5회 정도 반복합니다.

 

4. 반죽을 반으로 나눠 겹친 뒤 밀대로 밀어 8등분으로 나눠 주세요.

 

5. 180도 예열한 오븐에서 20분 정도 구워 주면 완성입니다.

 


스콘은 갓 구워졌을 때,

 

따끈할 때 먹어야 가장 맛있어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스콘~

 

 

코코넛의 고소함과 레몬의 상큼함이~~밀려오네요.


 

살구잼까지 올려 호사를 누려봅니다.

 


수업 때 쓰느라 레몬 제스트를 많이 사용했더니..

냉장고에는 벌거벗은(?) 레몬들이 몇개나 있네요. ㅎㅎ

 

 

제스트를 잃은 레몬이 참 초라해보여요..ㅋㅋ

 


 

코코넛과 레몬.

 

 

여름과 참 잘어울리는 스콘이라 생각되네요.

 


 

비가 와서 좋은 날.

 

레몬 코코넛 스콘을 먹어서 더 좋은 날.

 

 

행복한 수요일 되세요. ^^

 

 

 

 
#레몬스콘
#코코넛스콘
#스콘
#홍차
#티푸드
#비가와서좋은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