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고소한 아몬드 듬뿍~ 아몬드 커피 비스코티 만드는법

미코유 2024. 4. 19. 09:18
반응형

저는 오늘 아침에, 정말 오랫만에 와플팬을 꺼내서 와플을 만들었어요.

 

통밀과 현미가루를 넣고 만들었더니, 꼭 밥이나 떡을 먹는 느낌도 들구요~

현미가 들어가서 쫀득하니 맛있더라구요~~

벨기에식 아침인가? 했지만.. 그 맛은 코리안이었습니다. ㅎㅎ

 

 

지난 주 내내 위장약 먹는 탓에, 매일 아침 밥이나 죽을 먹었더니~

어찌나 빵이 먹고 싶던지 말이죠.

 

매일 밥만 먹고 사는 것도 참 힘든 일 같네요.

 

이렇게 비스코티 같은 간식도 먹어줘야 하고 말이죠? ㅎㅎ

 


= no버터 커피 피칸 비스코티 =

 

< 만드는 법 >

 

재료 : 박력분 240g, 베이킹파우더 2g, 인스턴트 커피 1큰술~ 2큰술, 유기농 황설탕 100g, 달걀 2개, 포도씨유 30g

다진 아몬드 70g

 

 

1. 볼에 설탕, 달걀, 오일을 넣고 설탕이 녹을 정도로 거품기로 섞어 주세요.

 

2. 여기에 체친 가루류와 커피를 넣고 고무주걱으로 아래서 위로 퍼 올리듯이 섞어 주세요.

 

3. 날가루가 살짝 보일 때쯤, 다진 피칸을 넣고 반죽을 마무리 합니다.

 

4. 손에 물을 묻혀, 반죽을 오븐 팬 위에 올리고 모양을 잡아 주세요.

 

5. 180도 예열된 오븐에서, 약 15분 구운 뒤 식힘망 위에서 충분히 식힌 뒤 1cm폭으로 썰어 150도 예열된 오븐에서

약 25분 정도 구워 주면 완성입니다.

 


아몬드가 듬뿍 들어가, 굽는 내내 고소함이 진동을 하네요~


홈베이킹의 매력이라면, 이렇게 좋아하는 토핑을 가득 넣을 수 있다는 거겠죠?

 

티푸드로 너무 좋은, 아몬드 비스코티~

 

오독 오독 씹을 수록, 미소가 머금어집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