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한국식 계란말이, 된장 계란말이 만드는법

미코유 2024. 7. 1. 09:18
반응형


아빠가 알려주신 된장 계란말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계란에 된장을 조금 넣고 풀어서 섞은 뒤에, 볶은 파 위에 부어 계란말이로 하면 참 맛있을 것 같더라..

어디 TV에서 누가 하는 걸 봤는데.. 한번 해봐~~ 하시더라구요.

 

 

종종 색다른 요리나 아이디어가 있으면 자주 도움을 주시는 저희 아빠~

 

 

처음에 들었을 때는, 과연 그렇게나 맛있을까?

 

어떤 맛일까 궁금한 마음이 더 들었기에..ㅎㅎ

 

한번 만들어 보기로 한거죠. ^^


= 된장 계란말이 =

 

 

< 만드는 법 >

 

 

재료 : 달걀 2개, 된장 1작은술, 대파 1큰술, 통깨 약간, 후추 약간

 

 

1. 대파는 잘게 썰어 주세요.

 

2. 달걀을 푼 뒤에 된장, 통깨, 후추를 넣고 고루 섞어 줍니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1의 대파를 넣고 볶아 주세요.


4. 여기에 2의 달걀을 붓고 불을 약불로 한 뒤 반쯤 익어가면 김밥 말듯이 말면서 익혀 주면 완성입니다.

 


저는 만들려고 냉장고를 열어보니, 달걀이 달랑~ 1개 남아있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조금 빈약한 계란말이가 되었구요~ 2 ~ 3개로 하시면 좀 더 도톰한 말이가 된답니다.

 


 

보통 계란찜할 때 소금 대신 새우젓을 넣고 간을 하자나요.

 

이것도 된장이 들어가서 소금 넣지 않아도 되구요.

 

 

된장의 구수한 맛이 느껴져서 지금까지 먹어보지 못한 아주 색다른 맛이 느껴졌어요. ㅎㅎ

 


대파, 된장, 계란 이렇게 3가지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된장 계란말이~~

 

늘 비슷한 방법으로만 만들었다면~ 구수한 된장 계란말이도 도전해보세요~!!

 

 

#계란말이잘만든느법
#일본식계란말이
#달걀말이
#계란
#달걀요리
#반찬
#도시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