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유학 시절 너무나 좋아했던, 중국식 가지 볶음 요리

미코유 2024. 1. 9. 09:47
반응형

중국 유학을 갔다 온지도 벌써 15년이 지나가네요.

 

북경에서 어학연수를 했었는데...

 

제가 중국에 있으면서 가장 좋아했던 음식이 바로, 가지 볶음이에요.

 

 

한국에서는 가지를 보통 나물로만 먹자나요.

 

그런데 중국에서는 이렇게 기름에 달달 볶는 가지 요리가 참 많더라구요.

 

 

이거 가지 맞아? 내가 알던 그 가지 맞아?

 

할 정도로, 중국에서 먹었던 가지 요리를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가지에서, 고기 맛이 난다고 할까요? ㅎㅎ

 

여튼 그 식감이 정말 특별했어요.

 

 

중국요리는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게 특징이에요.

그래서 저도 그때를 떠올리며, 기름 좀 듬뿍 넣고~ 본토 스럽게 만들어 보았네요.

 

 

가끔은 이렇게 기름진 음식도~

색다른 재미 인 것 같아요. ^^


= 기름지게 맛있다~ 중화풍 가지 볶음 요리 =

 

 

< 만드는 법 >

 

 

재료 : 가지 2 ~ 3개, 양파 1개, 고추기름, 다진 마늘 1작은술

양념 : 설탕 2작은술, 간장 6큰술, 식초 6작은술, 미림 1작은술

 

 

1. 가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양파는 채썰어 주세요.

 

2.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썰어 놓은 가지를 센불에서 살짝만 익혀 주세요.

 

3. 가지를 빼내고, 다시 고추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달달 볶아 줍니다.

 

4. 여기에 양파를 넣고 함께 센불에서 빠르게 볶아 주세요.

 

5. 양념장을 모두 넣어 끓이다가, 미리 볶아 놓은 가지를 넣고 한번 더 볶아 주면 완성~!!

 

아무래도 많이 기름지면 느끼할 수 있어서 저는 고추기름을 넣고 만들었구요.

 

고추기름 없으시면, 일반 식용유로 하시고~

 

건고추나 청양고추를 좀 다져 넣어주셔도 좋아요. ^^

몰랑~ 몰랑해진 가지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중국에서 먹던 가지 요리들과 그곳에서의 추억이 모락~ 모락 피어 오르네요.

 

 

색다른 요리 드시고 싶으시면~ 중화풍 가지 요리~!!

꼭 도전해보세요^^

 

 

태그
#요리·레시피
#일상·생각
#[퓨전중화요리]유학시절너무나좋아했던
#중국식가지볶음요리by미코유
#가지요리
#중국요리
#베이징
#어학연수
#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