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참 맛있는 커피 피칸 비스코티 만드는법

미코유 2024. 4. 17. 09:22
반응형


아침부터 흐린 날씨가 계속 되더니 결국 빗방울이 조금씩 떨어지네요.

 

조금만 더우면 시원하게 먹고 싶다가도~ 이렇게 비가 오고 흐린 날은 웬지 따뜻한 음식이 생각납니다.

참 사람 마음이 이랫다 저랫다 하지요? ㅎㅎ

 

따뜻한 커피 한잔, 그리고 차 한잔과 정말 잘 어울리는 커피 피칸 비스코티에요.

최근에 만든 것 중에 가장 만족스러웠던 비스코티 이기도 하구요.

 

 

커피향과 고소한 피칸이 어우러져,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비스코티~

만들기도 쉽고, 재료도 간단하구요!

 

 

조금만 움직이면 이렇게 근사한 티푸드가 완성되니~

홈베이킹의 매력아닌 마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네요. ^^


 

 

= no버터 커피 피칸 비스코티 =

 

 

< 만드는 법 >

 

 

재료 : 박력분 240g, 베이킹파우더 2g, 인스턴트 커피 1큰술~ 2큰술, 유기농 황설탕 100g, 달걀 2개, 포도씨유 30g

         다진 피칸 60g

 

 

 

1. 볼에 설탕, 달걀, 오일을 넣고 설탕이 녹을 정도로 거품기로 섞어 주세요.

 

2. 여기에 체친 가루류와 커피를 넣고 고무주걱으로 아래서 위로 퍼 올리듯이 섞어 주세요.

 

3. 날가루가 살짝 보일 때쯤, 다진 피칸을 넣고 반죽을 마무리 합니다.

 

4. 손에 물을 묻혀, 반죽을 오븐 팬 위에 올리고 모양을 잡아 주세요.

 

5. 180도 예열된 오븐에서, 약 15분 구운 뒤 식힘망 위에서 충분히 식힌 뒤 1cm폭으로 썰어 150도 예열된 오븐에서

     약 25분 정도 구워 주면 완성입니다.

 

 

 

tip> 충분히 식힌 뒤에 썰어야 부서지지 않고 깔끔하게 썰어집니다.


제가 만들었을 때만 해도 날씨가 쨍쨍하니 더웠던 것 같아요~

 

지금은 아이스 커피 보다는 따뜻한 차가 더 생각나네요. ㅎㅎ

 


포장해서, 가까운 지인분들께 드렸더니 너무 맛있다며~~

고급스러운 맛이 난다고 했던.. 비스코티에요. ^^

 


누구나 좋아할만한, 커피 피칸 비스코티~

 

티푸드로 적극 추천합니다. ^^

 

 

그나저나 저는 오늘 아메리카노에 달달한 도넛이 땡기네요. ㅎㅎㅎ

 

 

 

 

태그
#요리·레시피
#[no버터비스코티]참맛있는커피피칸비스코티만드는법by미코유
#비스코티
#티푸드
#채식베이킹
#자연식베이킹
#간식
#달달구리

반응형